[알림] 김한수 대사님 신년사

기사입력 : 2013년 01월 03일

201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지난 2012년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대한민국 국민임 이 자랑스러운 한 해였습니다. 세계 7번째로 국민소득 2만 달러, 인구 5천만이 넘는 나라들 대열에 합류하였고, 환경관련 대형 국제기구를 국내에 유치하기도 하였 습니다. 또한 UN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 이사국에도 진출하였고, 국가신용등급도 올라가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습니다.

우리가 생업을 꾸리고 있는 캄보디아에서도 많은 사건, 사고가 잇따르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만, 교민사회의 합심 노력으로 이를 잘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또, 역사상 처음으로 실시된 재외국민 투표에서도 세계 어느 지역 못지않은 높은 투표율을 보여줌으로써 캄보디아 교민사회의 애국심과 단합정신을 과시할 수 있었습니다.

새해에도 세계경제는 저성장의 늪에서 쉽게 탈출하지 못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캄보디아는 아직도 많은 기회가 남아 있는 약속의 땅이라고 판단됩니다. 세계 최초로 원조를 받는 국가에서 원조를 주는 나라로 성장한 우리나라에서 중점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는 나라이자 많은 우리나라의 NGO들이 생활여건 개선과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고귀한 땀을 흘리고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우리 교민들도 자부심을 갖고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좋은 미래를 가꿔 나가시길 바랍니다.

풍요와 영생의 상징인 계사년 뱀띠 해를 맞아 캄보디아 교민사회의 발전과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면서, 새해에는 더욱 더 교민사회와 호흡을 같이 하는 대사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아울러 약속드립니다.

 

2013년 1월 1일
주 캄보디아 대사 김 한수